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심근염, 심낭염 / 화이자 부작용 / 화이자 1차 부작용 / 화이자 2차 부작용

by 이슈소식통 2021. 8. 21.

일일확진자수가 2천명대를 연달아서 넘어가고 있습니다. 확진자 수가 결코 적지 않다보니, 이제는 백신을 맞으려고 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백신 10부제와 잔여백신 수량 증가로 인해 백신 접종자가 늘어날 예정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신 부작용, 특히 화이자 백신 부작용 20대들의 걱정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화이자 1차 부작용, 그리고 화이자 2차 부작용 사례가 공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화이자 1차 부작용과 화이자 2차 부작용 등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공통적인 백신 부작용으로는 무기력증, 발열, 근육통, 두통 등이 있습니다. 가벼운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몸에서 백신이 잘 안 맞을 경우에는 고열과 심한 근육통, 두통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백신 접종 이후에 타이레놀 같은 약을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은 개인마다 편차가 커서, 어떤 이들은 아예 백신 부작용 증세가 없는 이들도 있고 어떤 이들은 몸이 무척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 중 하나로, 필러 시술을 맞은 이들에게 붓기가 생기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에 대한 백신 부작용을 가벼운 수준으로 얘기 했으나 얼굴과 몸 등에 부종이 생기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또한 모더나 백신 부작용에는 홍조, 부어오름, 메스꺼움, 오한, 발열, 근육통, 피로감, 무기력증 등이 있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 중에도 아주 극소수 확률로 혈전이 있다고 합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1차 부작용에는 위에 나열한 오한, 발열, 근육통, 피로감, 무기력증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화이자 2차 부작용도 동일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화이자 1차 부작용보다 화이자 2차 부작용이 더 심하게 나타나는 편이라서, 1차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2차를 맞고 부작용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이자 2차 부작용 중 심한 증세를 보이는 것은 심근염, 심낭염이라는 부작용도 있습니다. 심근염, 심낭염은 특히 젊은 남성에게 잘 나타나는 백신 부작용이라고 하는데요. 백신 접종 이후에 호흡 곤란이 오거나 심장 근처가 아프다면 이와 같은 백신 부작용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심근염, 심낭염은 모더나 백신에서도 아주 소수로 나타나는 부작용이라고도 하니, 백신 점종을 맞은 이후에 숨쉬기가 곤란하거나 심장 부위에 통증이 없는지 잘 살펴야 할 것 같습니다.

 

 

항간에서는 이제 코로나도 독감 예방접종처럼 매년 예방 접종을 맞으며 살아가야 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부작용이 두렵기는 해도 이제 백신을 맞아서 어느정도 예방을 해야하는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혹시 모르니 백신 접종 앞뒤로는 건강에 유의해서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