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고양이 우는이유 / 고양이 울음소리 종류 / 아기고양이 우는이유
아기고양이를 데려왔는데, 혹시 계속해서 울거나 하진 않나요? 혹은 성묘 고양이들도 반복해서 울거나 이유를 모르게 우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를 처음 데려오면, 아기고양이 우는 소리까지 귀여울 수 있습니다. 아기 고양이들이 내는 야옹소리는 사랑스러우니까요. 하지만 이게 반복되면 사람에게도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사람은 반복적인 소리에 취약합니다. 특히 그 소리가 새끼고양이 우는 소리, 혹은 고양이 우는소리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새끼고양이 우는 이유, 아기고양이 우는 이유, 혹은 다 큰 고양이 우는 이유가 다 있기 마련인데요. 울음의 원인에 따라서 해결법이 달라지기도 하고, 어떤 문제가 우리 고양이들을 괴롭히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새끼고양이 우는 이유와 고양이 울음소리 종류, 그리고 고양이가 울 때 해결법 등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고양이가 계속 울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양이가 만약 화장실 앞에서 운다면 두 가지 이유를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화장실에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내는 울음소리 일 수도 있고 다른 하나는 변비라서 내는 울음 소리일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이 너무 좁거나 혹은 지저분하면 고양이들은 화장실을 들어가지 않고 집사를 부를 것입니다. 그래서 화장실 앞에서 울음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만약 고양이가 변비 라면 똥을 싸는 것이 너무 버거워서 울음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전자라면 화장실을 큰 것으로 교체해 주거나 화장실을 깨끗하게 치워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실이 깨끗한데도 화장실에서 온다면 변의 상태가 동글동글 한 토끼 모양의 똥은 아닌지 확인해 보시고 고양이 유산균을 먹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들이 우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간식을 먹고 싶어서 일 때도 많습니다. 울고 있을 때 한 번이라도 간식으로 달래 주었다면 그 고양이는 간식을 먹고 싶을 때마다 울음소리를 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울음소리는 왠만해서는 무시하는 것이 좋은데요. 고양이가 원하는 것이 고양이 안전과 관련된 문제가 아니라면 최대한 눈도 마주치지 않는 상태로 무시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고양이들은 주인의 관심을 끌고 싶거나 놀이를 하고 싶을 때도 웁니다. 밤에 주인이 잘 때 우는 고양이들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에 울음을 터트리는 데요. 새벽 시간 때 울음 소리 때문에 놀아 주다 보면 언젠가는 계속해서 새벽 시간마다 놀아 주고 있는 본인에 모습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에는 놀아 주는 곳으로 울음소리를 그치게 하지 말고, 일단은 무시를 하셔야 됩니다. 그러면 울다가 지쳐서 고양이도 결국에는 잠들게 되는데요. 다음 날 아침에 고양이들이 충분히 놀이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이 놀아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이것이 반복되면 고양이들도 아침에 노는 것이 습관이 되어 밤에는 자고 아침에는 놀 확률이 높아집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 번 울음소리로 원하는 것을 얻어낸 고양이들은 원하는 것이 있을 때마다 울음 소리를 내게 됩니다. 말이 많은 고양이가 선척적으로 그렇게 생겨 날 수도 있지만 집사들이 울면 울수록 곧이곧대로 말을 들어 주기 때문에 말이 많은 고양이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