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세탁기 고장 대처법 / 세탁기 오류 코드 / 세탁기 고장 원인 / 세탁기 멈춤 / 세탁기 수리 출장비 / 세탁기 수리비 / 세탁기 덜컹거림

by 이슈소식통 2021. 9. 7.



오늘은 세탁기의 고장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세탁기 고장 1 : 오래된 세탁기


세탁기가 고장나는 원인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원인이 바로 세탁기에 노후화 때문입니다. 사실 세탁기가 오래된 것 자체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세탁기가 오래되면서 여러가지 잔고장들이 생기게 되고 하는 것일뿐입니다. 만약 사용한지 5년 이상 된 세탁기 라면 잔 고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교체를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도 하고 매일 매일 사용하는 것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사용하였다면 좋은 것으로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0년 정도 된 세탁기는 고장이 나서 부품을 바꾼다고 하더라도 또 다른 곳이 문제가 될 것이라 고치는 비용이 적지 않게 될 것입니다.

 

 

세탁기 고장 2 : 세탁기 이물질

 



세탁기가 고장 나는 다른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이물질 세탁 때문입니다. 세탁물 중간에 장난감이나 세탁 머리아닌 물건이 들어갔을 때 혹은 종이 같은 물건이 들어갔을 때 세탁기 고장이 나게 됩니다.

 

세탁기 고장 3 : 세탁기 흔들림

 


지나치게 많은 세탁물을 넣는 것도 세탁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세탁기의 중심이 틀어지게 되는데요. 통이 빠르게 회전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중심이 틀어지면 세탁기가 완전히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세탁기 고장 4 : 세탁기 덜컹거림 / 세탁기 회전 고장

 

세탁기에 벨트 같은 것에 문제가 생겨서 고장이 나기도 합니다. 벨트가 끊어지거나 늘어졌을 경우 회전을 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소리만 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물이 빠지지 않고 계속해서 물에 세탁물이 잠겨 있다면 배수로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세탁기 고장 5 : 세탁기 시간 멈춤 / 세탁기 계기판 고장

 



세탁기가 시간이 줄어들지 않고 계속 까딱까딱 만 한다면 세탁기에 계기판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그렇다면 세탁기가 고장 났을 때 해결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실 세탁기 수리 같은 경우에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집에서 자체적으로 수리를 할 수는 없습니다.

기사님을 불러서 해결하는 수밖에 없는 것인데요. 사설 업체에 맡기는 것보다는 정식 센터에서 AS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용 같은 경우 출장비 그리고 부품비 수리 기술비 이렇게 세 가지가 청구가 됩니다. 출장비는 2만 원 정도이고 평일과 주말에 출장비가 다릅니다. 부품 비는 어느 부품을 교체 하느냐에 따라서 금액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벨트와 같은 부속품은 부품 비용이 크지 않은 편입니다. 기술 비도 어떤 고장을 처리 하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인데요이 역시 고도화된 기술이 필요한 작업이라면 자연히 금액이 높아지고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이라면 부담되지 않는 금액일 것입니다.



세탁기에 문제가 생겼을 때 무시하고 사용 하는 것보다는 늦지 않게 수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